코스트코 할인 가격표 비밀 정보 의미 정리

우리나라 코스트코는 국내 뿐만이 아닌 전세계에 포진해 있는 대형 식자재 마트인데요. 수입품뿐만 아닌 국내제품, 신선하고 저렴한 제품들이 많고 편리한 원스톱 쇼핑으로 많은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매장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그런 코스트코 할인 가격 숫자속에 가격표 비밀이 있다는데, 코스트코 할인 쇼핑 하실 때 가격표를 유심히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사실 아무것도 따지지 않아도 어느 대형마트 보다도 저렴한게 코스트코 가격이지만 지금 제가 소개해드리는 몇 가지 팁을 숙지를 하신다면 더 스마트한 쇼핑이 가능하실겁니다.

  • 코스트코의 가격 정책 중 하나이고, 상품마다 분명히 다를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 온라인몰 바로가기

 

코스트코 할인 가격표(끝자리가 90원으로 끝나는 제품)

코스트코에서 할인 세일 가격으로 가장 많이 붙어있는 가격 끝에 90원으로 끝나는 가격표는 저렴하게 느끼게 하기위한 이른바 10원을 뺀 가격표입니다. 3만원이면 29990원으로 판매하여 2만원대인것처럼 느끼게 하는 가격표 전략인거죠.

코스트코 할인 가격표(끝자리가 70원으로 끝나는 제품)

먼저, 가격표 끝자리가 70, 즉 70원으로 끝나는 제품을 주목하셔야 합니다. 보통 마트에서 10,000원짜리 제품을 싼 것 처럼 보이도록 9,990원으로 표기하는 건 알고 계시죠?

코스트코 온라인몰 바로가기

 

코스트코도 그건 마찬가지인데요. 90원으로 끝나는 상품이 아닌 끝자리가 70원으로 끝나는 제품은 ‘더블 할인’이 적용된 상품이라는 뜻입니다. 그러면 이런 상품들은 기본 할인에 기간 할인 행사를 추가로 진행해서 가격 자체가 엄청나게 DOWN됩니다.

코스트코 할인 가격표(*이 있는 제품)

코스트코 할인

두번째로 코스트코 상품 코드 옆에 표시되어 있는 (*)표시를 주목해야 합니다. 표시 자체를 크게 해두지 않기 때문에 무심코 지나치기가 쉬운데요. 만약에 쇼핑하시다가 *표를 보신다면 꼭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상품은 할인 상품이며 앞으로는 코스트코에 재 입점 계획이 없는 상품들이며, 재 구매가 힘든 녀석들이란거죠. 재고 떨이의 경우라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코스트코 할인

간혹 (*)표 말고 (+) 표시 되어 있는 상품들이 있는데요. 이런 상품의 경우능 보통 제조업체와 협상중이라는 의미로 향후 단종 될 수도, 혹은 용량이 변경 될 수도, 모델이 변경 될 가능성이 있는 제품이라는 뜻입니다. 보통 전자제품에 +표시가 가장 많습니다.

코스트코 할인 가격표(끝자리가 00원 으로 끝나는 제품)

코스트코 할인

마지막으로 가격 끝자리가 00원으로 끝나는 경우 입니다. ‘20,800원’ 과 같이 가격 끝자리가 00원인 경우는 코스트코 각 매장마다 가격이 다르다는 의미입니다. 보통 이런 00원 가격대들의 경우는 주변 마트인 이마트나 롯데마트 등과 가격경쟁을 하겠다는 의미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해당 상품의 경우는 어떤 코스트코에서는 비쌀 수도 어떤 곳에선 쌀 수 도 있는 것이죠.

코스트코는 매장 간의 거리가 너무 멀기 때문에 어느 매장이 가장 저렴한지 알 수는 거의 없습니다. 코스트코 직원들은 알고 있을테지만 코스트코는 절대 전화 연결이 힘드므로, 일단 00원 가격표를 보신다면 인터넷 검색을 해보시고, 블로그나 카페에 누군가 친절히 실시간 가격을 올려주셨다면 확인 후에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스트코는 할인 회원제에 다른마트보다 싼이유는?

코스트코 가격대비 마진률을 보면 평군 14%로, 커클랜드 브랜드도 마진율이 15%밖에 되지 않는 가격 정책인데, 회사가 적게 마진을 가져가도 저렴하게 판매하고 박리다매로 많은 고객을 오게하려는 전략으로 식자재 마트를 운영하고 있어 업장을 운영하는 점주들에게도 큰 환영을 받는 우리나라 대표 대형마트중 하나랍니다.

한개의 카드회사만 고집하는 이유?

한개의 카드회사와 계약을 체결한 코스트코는 카드 수수료율을 낮춰 더 저렴하게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는 전략인데, 기존 삼성카드에서 현대카드로 바뀌면서 고객들의 혼란이 가중되어 이미지가 약간 반감되는 경향이 있는듯합니다.

코스트코라고 다 싸진 않다?

이외에도 쿠팡과의 가격 비교 입니다. 식품류는 왠만하면 코스트코가 가장 저렴한 편이라 경쟁력이 없습니다. 하지만 공산품의 경우에는 쿠팡의 가격경쟁력이 꽤 있는 편입니다. 그런데 하나 주의하셔야 할 점은 코스트코가 워낙 묶음판매가 많으므로, 단위가격을 잘 계산하셔서 가격비교를 하시면 좋습니다.

위에도 언급 드렸듯 해당 상품의 경우는 어떤 코스트코에서는 비쌀 수도 어떤 곳에선 쌀 수 도 있는 것이죠. 저번에 코스트코를 방문해서 문득 쿠팡과의 가격비교를 해보고 싶어서 검색을 한적이 있었는데요. 사진을 보시면 쿠팡 사발면은 24개 묶음으로 판매하고 있었고, 코스트코의 경우 12개짜리를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단순 비교가 어려워서 1개당 가격으로 나누었더니 쿠팡이 조금 더 저렴했습니다. 이렇게 쿠팡이 더 저렴한 경우는 굳이 코스트코 카트에 담을 필요 없겠죠? 로켓배송이 되니 집앞으로 가져다 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