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신청방법

오늘은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신청방법 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려고 합니다.
지난 겨울은 도시가스 비용 인상으로 여러 가정에서 난방비 폭탄을 겪었던 한 해였습니다.
가스요금에 이어 전기요금 등 공공 요금이 모두 오르면서 서민들의 부담은 커져만 갔습니다.
이에 정부는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과 전기요금 에너지 캐시백으로 절약하면 환급해주는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이란?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신청방법 은 한국가스공사에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동절기 도시가스 사용량 감축을 위해 운영하는 제도입니다.전년도 사용량보다 3% 이상 절약하면 절감량에 따라 현금으로 돌려주는 제도입니다.전년도 대비 3% 절약은 생각보다 쉽진 않으나, 요즘은 여러 동절기 대비 용품이 시중에 많이 나오고 있어서, 조금만 노력하면 누구나 가능합니다.저 같은 경우는 다이소에서 문풍지와, 창문에 붙이는 뽁뽁이, 그리고 문틈새를 막을 수 있는 틈새 막이를 구입했습니다.생각보다 이것이 별것 아닌 것 같아도 실제로 사용을 해보니 사용 전 / 후로 실내온도가 평균 2도 정도 차이가 났습니다.실내온도 2도 차이라면 동일하게 온도를 설정하여도, 가스비는 10% 이상 절감이 되기 때문에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신청방빕 및 대상은?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신청방법 및 참여 대상은 주택난방용 개별난방과 중앙난방 도시가스 사용자가 참여 대상입니다.개별난방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경우, 1인 1고객 식별번호로 신청이 가능합니다.식별번호는 도시가스 고지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다만, 중앙난방 개인 사용자는 참여가 불가능합니다.공종주택 관리사무소나 입주자 대표회의에서 신청을 해야 하는데, 사업자등록증과 법인 통장사본, 도시가스 고지서가 필요합니다.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신청 기간은?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신청방법 절감기간은 2023년 12월부터 2024년 3월까지입니다.
이는 고지서 발행분 기준 : 2024년 1월 ~ 2024년 4월을 의미합니다.
전년도 사용량과의 비교는 2022년 12월 ~ 2023년 3월입니다.
(작년 고지서 2023년 1월 ~ 2023년 4월이 비교 대상입니다.)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은 신청 얼마나 지급될까?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신청방법 캐시백 지급기준이는 절감율에 따라 차등 지급되며, 절감률이 높을수록 지급 단가는 상승하게 됩니다.지급 단가는 아래의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신청방법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신청방법 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여기서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신청방법 지급이 제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주택난방용 이외의 산업용, 업무난방용 사용자
  • 이사등으로 도시가스사 고객식별번호가 변경되어 절감기간 및 비교기간의 전체 사용량 조회가 불가능한 경우
  • 신청자와 계약자명이 달라 정보제공동의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 고객식별번호를 오기입하여 사용량 조회가 불가능한 경우
    위의 경우라면 지급이 제한되니, 반드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도시가스 절약방법

  1. 적정 실내온도로 낮추기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실내 온도를 낮추는 것입니다. 권장 실내 온도는 18~20도로 현실과는 다소 괴리가 있습니다만 현재 사용하는 온도에서 1~2도만 낮춰도 상당한 절감 효과가 있습니다.실내 온도를 1도만 낮춰도 에너지 소비량을 7% 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내 온도를 22 전후로 낮춰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2. 실내 습도(40~60%) 유지하기실내에서 적정 습도를 40~60%를 유지하면 건강에도 좋지만 실내의 열전달이 빨라져 온도를 빠르게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가습기가 없다면 수건 등을 이용하셔도 도움이 됩니다.
  3. 적정 온수 온도 설정하기(40도 전후)
    가스비가 가장 많이 나오는 경우는 온수 온도를 최고로 설정하고 찬물과 온수를 섞어 사용하는 것입니다. 온수 온도를 체온과 비슷한 40도 전후로 조절하여 찬물을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히 따뜻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온도로 맞추는 것입니다.보일러 제조사에 따라 온수의 실제 온도 설정값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수도꼭지를 온수로만 향한 상태에서 적정한 온도를 찾아 맞추시면 됩니다. 대략 38~43도 사이에서 맞추시면 됩니다.
  4. 보일러를 가동하지 않은 상태에서 다시 가동할 경우 보일러 온도를 최고로 올려서 빠르게 온도를 상승시킨 후(20~30분) 후에 다시 온도를 일반 사용 온도로 내리는 것입니다. 제조사에 따라 난방 버튼을 5초간 길게 누르면 자동으로 가동되는 기능이 제공되기도 합니다.추운 날에는 보일러를 껏다 켯다 하는 것보다 일정하게 온도(외출 중일 경우 18도)를 유지시켜 가동하는 것이 가스비 절감에 도움이 됩니다.
  5. 보조 난방기기 사용
    낮이나 취침 시에는 보일러의 평상시 사용온도보다 2~3도 정도 온도를 낮추고 전기 히터나 온수 매트 등의 보조 난방기기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도시가스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서둘러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을 신청하시고 난방비를 절약하시기 바랍니다.